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슬아슬한 긴장감 주는 재앙 영화 <백두산> 줄거리 및 등장인물

by 아자빠이팅 2023. 8. 17.

 

 

아슬아슬한 긴장감 주는 재앙 영화 <백두산> 줄거리 및 정보

 

 

 2019년 12월 19일에 개봉한 영화 "백두산"은 백두산 폭발이라는 재난을 다룬 액션 영화입니다. "백두산"은 혼돈과 영웅주의의 세계로 관객을 몰입시키는 대한민국 재난 영화입니다. 휴화산인 백두산이 대격변의 폭발을 촉발할 위협적인 일련의 지진 사건과 함께 깨어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공황이 확산되고 국가가 충격에 대비함에 따라 전문가 팀은 전체 지역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전례 없는 재난을 방지하기 위해 시간과 경쟁합니다. 사상 초유의 재난과 피해를 막기 위해 청와대 민정수석배서관 전유경(전혜진)은 지질학 교수이자 한국계 미국인 강봉래(마동석)가 분석한 이론을 토대로 한 작전을 세웁니다. 백두산 폭발과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영화의 주인공인 특전사 EOD 조인창(하정우)를 포함한 특수부대와 함께 북한에 있는 ICBM 해체라는 임무 투입이 됩니다. 하지만 북한을 들어가는 과정에서 특수부대가 탑승한 비행기가 백두산 파편에 의해 추락하게 되고 조인창의 EOD팀이 실제 작전을 수행하게 됩니다. 원래 전역을 앞두고 있었던 조인창은 폭발해체팀으로서 특수 작전을 수행하는 팀이 아니어서 당황하게 되지만 어쩔 수 없이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조인창이 이끄는 작전팀은 ICBM 위치를 아는 남한에 포섭된 스파이인 리준평(이병헌)을 구출하기 위해 수용소로 가게 됩니다. 리준평은 아내와 딸이 있는데 딸은 어렸을 때부터 보지 못하여 얼굴도 제대로 모르지만 그 그리움은 마음 한편에 남아 있어 딸을 찾으려고 하고 딸이 백두산 인근 보천군의 외삼촌 집으로 보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정치적 차이와 개인사를 제쳐두고 위험한 임무에 협력해야 하는 상황이 되고 ICBM 해체를 하여 핵무기를 가지고 백두산을 가서 지하 땅굴에서 터트리는 작전을 수행합니다. 백두산의 폭발이 임박할수록 긴장감이 고조되며 숨 막히는 생존과 희생의 연속으로 이어집니다. 캐릭터의 여정은 자연의 분노뿐만 아니라 임신한 아내를 두고 와 불안한 조인창과 재난 현장 속에서 충격을 받아 실어증에 걸린 상태로 딸 리순옥(김시아)를 만나는 리준평의 개인적인 감정도 복합적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액션, 서스펜스, 휴먼 드라마를 함께 엮어내며 숨막히는 클라이막스로 절정에 이르며 관객들을 긴장하게 만듭니다. "백두산"은 단순한 재난영화가 아닙니다. 그것은 극복할 수 없는 도전에 직면했을 때 인간 정신의 탄력성에 대한 증거입니다. 영화는 인물들의 앙상블과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줄거리를 통해 협력과 희생, 그리고 위기 속에서 맺어진 깨지지 않는 유대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시청자들이 세상을 구하기 위한 캐릭터들의 참혹한 여정을 목격하면서 "백두산"은 가장 어두운 상황에서 나오는 강인함을 기념하는 잊을 수 없는 영화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한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영화 <백두산> 등장인물

 

 조인창(하정우)은 대한민국 육군 특전사 EOD인 그는 전역 앞둔 말년 대위입니다. 갑자기 터진 백두산 때문에 그는 임무를 수행하게 되고  백두산을 막을 수 있는 무기를 해체하여 백두산 폭발을 막아 국가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백두산으로 향하게 됩니다.

 리준평(이병헌)은 베이징 주재 북한 서기관이자 남한에 포섭된 스파이입니다. 하지만 그는 스파이라는 것을 들켜 수용소에 갇혀있었고 한국의 작전 수행하는 과정에서 그의 정보를 얻기 위해 구출됩니다. 

 강봉래(마동석)는 한국계 미국인이면서 지질학과 교수로 지속적으로 백두산 폭발 가능성을 제기해 왔지만 사람들의 무시를 받던 인물입니다. 영어 이름은 로버트로 백두산 폭발을 막기 위한 이론에 대해서 가능성은 낮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인물입니다.

 전유경(전혜진)은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으로 국가의 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강봉래 교수의 의견과 이론을 실천하기 위해 작전을 펼칩니다. 수많은 반대에도 해당 작전을 추진시키면서 끝내는 사직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백두산"은 자연의 힘, 인류의 회복력, 개인 및 정치적 동기의 복잡성을 요약한 매력적인 롤러코스터입니다. 역동적인 캐릭터와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줄거리를 통해 영화는 관객을 긴장하게 만드는 영화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등장인물들이 혼돈과 불확실성을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백두산"은 역경 앞에서 우리를 정의하는 용기, 희생, 불굴의 정신을 생생하게 그려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