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액션 영화 <범죄도시3> 정보 및 줄거리
영화 <범죄도시 3>는 2023년 5월 31일에 개봉한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범죄도시 3>는 범죄도시1과 2에 이어 흥행을 아며 천만관객 영화라는 기록을 또 한번 세웠습니다.
범죄도시3는 2편 이후 7년이 지난 뒤의 내용으로 마석도 형사와 그의 팀이 승진하여 대도시 수사대에서 일하게 됩니다. 그들은 고선희라는 여성의 사망 사건을 조사하던 중, 신종 마약 사건이 연루되었음을 알게 되고 수사를 확대합니다. 일본에서는 마약을 유통하는 조직 소속의 토모와 한국에서는 토모의 파트너인 주성철이라는 인물이 계속해서 판을 키워갑니다. 주성철은 마약을 중국 조직으로 판매하려다가 일이 꼬여 마약을 분실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마약을 유통하던 일본 조직과 리키까지 한국에 들어오며 사건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갑니다. 마석도는 사라진 마약을 찾는 주성철와 리키와 치열한 몸 싸움을 펼치며 2명의 악당과 맞서 싸우면 사건을 헤쳐나갑니다. 범죄도시1과 2에 이은 마동석 배우와 악역을 위해 벌크업을 한 이준혁 배우 통쾌하고 짜릿한 액션이 기대됩니다. 범죄 도시3는 2편을 연출했던 이상용 감독이 연출하였습니다. 이상용 감독은 악의 연대기, 싱글라이더, 롱 리브 더 킹:목포 영웅 등의 작품을 연출한 감독입니다. 제작비는 약 135억원이고 손익분기점은 약 180만명이라고 합니다. 범죄도시3는 15세 이상 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105분입니다.
영화 등장인물
마동석이 연기한 마석도는 "범죄도시" 시리즈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형사입니다. 결단력과 지혜를 갖춘 마석도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시리즈 전체에 걸쳐 중심 인물로 활약합니다. 마동석 배우의 탁월한 연기력으로 마석도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이준혁이 연기한 주성철은 "범죄도시 3"에서 악당 역할을 맡은 캐릭터입니다. 주성철은 사회적으로 비도덕적인 행동을 일삼으며, 마석도와 대립하는 관계에서 긴장감 넘치는 대립을 선사합니다. 이준혁 배우의 매력적인 연기로 주성철의 악당 이미지를 생생하게 그려냅니다. 무네타카 아오키가 연기한 리키는 "범죄도시 3"에서 등장하는 일본 야쿠자로, 악당 주성철과 협력하면서 마석도와의 대치를 벌이는 캐릭터입니다. 무네타카 아오키 배우가 리키 역을 맡아 매혹적인 매력과 강렬한 액션을 선보입니다. 리키의 등장으로 영화는 더욱 복잡하고 긴장감 있는 이야기로 전개됩니다. 이외에 "범죄도시 3"에는 다른 다양한 등장인물들도 존재하는 이들은 마석도와의 충돌, 협력, 그리고 서로의 이해관계 등을 통해 영화의 전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범죄 수사하는 와중에 초롱이역의 고규필 배우의 맛깔스럽게 불쌍한 연기는 영화 흐름을 더욱 재미있게 이어지게 하는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전체적으로 몰입감 있는 배우들의 연기력과 캐릭터들의 매력을 통해 영화의 흥행 성공에 또 다른 요인으로 생각됩니다.
영화 후기 및 국내외 반응
국내에서는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시청각 매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역동적인 액션 장면과 먀악 사건이라는 복잡한 스토리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 모았습니다. 하지만 1편의 장첸과 2편의 강해상이라는 악역에 비해 3편의 주성철의 존재감이 조금 떨어진다라는 평이 있습니다. 하지만 리키라는 악역을 포함해 2명의 악역이 마석도와 맞서 긴장감과 짜릿함은 1편과 2편에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범죄도시3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주목을 받아 많은 해외 영화제에서 상을 받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범죄도시 시리즈에서 또한 이야기 중간 중간 배우들간의 재밌는 유머와 알게 모르게 웃음이 나오는 부분은 이 영화의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국내외에서 큰 반응을 얻으며, 많은 시청각 매체에서 관심는 범죄도시3는 현재 영화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